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쉬운 방법 2가지

인스타그램이 제대로 활성화가 되지 않거나 새로운 컨셉으로 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잘 되어 있는 계정이 아니고서는 다시 생성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계정 삭제 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웹사이트 이용)

인스타그램은 예전에는 복잡하지는 않았는데 다양한 기능이 생기면서 찾아가야 하는 항목들도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인스타 계정 삭제를 해나가시면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Step 1. 인스타그램 웹사이트 접속

먼저, 인스타그램 웹사이트 https://www.instagram.com에 접속합니다.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계정을 삭제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Step 2: 로그인

삭제하려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Step 3: 계정 삭제 페이지 접속

계정 삭제 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accounts/remove/request/permanent/에 접속하시면 중간과정없이 삭제 절차에 들어가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방법 - 웹 화면


Step 4: 삭제 이유 선택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해당하는 옵션이 없다면, ‘기타’를 선택하여 이유를 적어도 됩니다.

Step 5: 비밀번호 재입력

계정 삭제를 위한 보안 절차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주세요.

Step 6: 계정 삭제

‘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이뤄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를 고민하셨던 분들은 쉬운 방법에 어이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일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비활성화 하는 방법도 있으니, 잠시 활동을 멈출 때는 이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싱겁다고 생각하신다면, 앱으로 삭제 하는 방법도 같이 다뤄볼까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애플리케이션 이용)


인스타그램을 앱에서 삭제하는 방법이 많아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정말 찾기 어렵습니다. 삭제라는 단어를 타고 들어가도 어느순간 도돌이표로 다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의 과정을 따라하신다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과정을 자세히 설명했으니 목적을 이루실 거라 생각합니다.


1.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2.오른쪽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3.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세줄 아이콘을 누릅니다.

4.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 및 개인정보를 누릅니다.

5.스크롤 내리다가 거의 마지막쯤 ‘도움말’에 들어갑니다.

6.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방법 1 (모바일) - 첫단계

여기까지의 과정을 위의 사진까지 따라하시면 됩니다. 쉽게 이해할 부분은 캡쳐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7. 검색창에 계정삭제를 입력합니다.

8.바로 상단에 Instagram계정 삭제하기를 눌러줍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방법 1 (모바일) - 두번째 단계


9.상단에 박스 안에서 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로 옵션을 변경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방법 3 (모바일) - 세번째

그리고 나면 본문 중간쯤에 계정삭제가 나옵니다.


10.여기서 계정삭제를 실행하면 웹브라우저에서처럼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웹브라우저와 방법이 같으니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앱에서는 바로 계정 삭제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고 웹브라우 양식으로 흘러가게끔 로직이 짜여진 것 같습니다.


앱 같은 경우는 UI가 변경되면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용어라던지 위치는 때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렇게 삭제된 계정은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삭제 요청을 하고 30일 이내에는 다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을 잡아두려는 목적인 거 같기는 한데, 빨리 삭제하려는 입장에서는 2주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감정적으로 누군가의 귀찮은 DM이 오거나 그래서 삭제했다가 다시 복구하려는 마음을 갖게 되었을 때는 좋은 기능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30일이 지나면 데이터가 살아있지 않고 영구적으로 삭제가 되기 떄문에 잘 생각하셔서 계정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쉬운방법에 대해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