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 (23버젼)

트위터는 가끔가다 이슈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API 오류 이슈가 있었는데요. 많은 SNS 플랫폼이 그렇듯 실수로 인해 계정이 잠기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해제가 되면 다행인데 잘 해결이 안되면 삭제하고 다시 만드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는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적겠습니다.

트위터 계정 삭제의 필요성

트위 계정을 삭제를 불가피하게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뜻하지 않게 계정이 지저분해졌거나 다시 깔끔한 상태의 계정을 만들고 싶을 때 삭제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계정삭제가 버튼 하나로 바로 이뤄지진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유예기간을 두어 삭제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입니다.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_트위터 삭제 과정 화면


위의 과정을 설명한 캡쳐화면입니다. 따라서 왼쪽부터 순서대로 보고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표기가 안되어 있는데 최종 오른쪽 화면에서 “내계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 Twitter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열어 로그인 합니다.


액세스 계정 설정: 로그인한 후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드롭다운 메뉴를 엽니다. 메뉴에서 “설정 및 지원”을 선택합니다.


계정 비활성화로 이동합니다: “설정 및 개인 정보” 섹션에서 메뉴 하단에 있는 “계정 비활성화” 링크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가 나오는데 이 항목에 들어가구요.


내 계정 들어가기 : 바로 상단에 있으니 눌러 들어갑니다.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_트위터 삭제 과정 화면 2


계정 비활성화하기 : 바로 하단 부분을 눌러줍니다.


비활성화 정보 읽기: 비활성화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계정 삭제의 영향을 이해하려면 세부 정보를 자세히 읽어 보십시오.


계정 비활성화 시작: 비활성화 정보 페이지 하단에서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삭제 절차를 진행합니다.


확인 단계: Twitter는 보안 조치로 계정 암호를 다시 입력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확인합니다.


계정 삭제 프로세스: 삭제가 확인되면 트위터에서 계정을 영구 삭제하는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최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계정이 비활성화되고 정보가 더 이상 공개되지 않고 기다리다 보면 최종 역구삭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계정 삭제 확인: 트위터에서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영구 삭제 예정임을 알리는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단 정지된 계정인 경우는 바로 비활성화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계정이 정지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담긴 곳에서 “이의제기”를 눌러 들어갑니다.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_정지 후 계정 비활성화 장면


만일 정지 사유가 합당하다 여기지 않으면 제기를 통해 계정을 다시 살릴 수 있고 아니면 비활성화 신청을 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계정 같은 경우는 유령같은 계정처럼 막 사용하는 것은 생명이 좀 짧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랫폼 측에서는 오래 건전하게 사용하는 유저들을 선호하는 것이니 어뷰징같은 활동을 안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UI같은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위와 다르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비슷한 용어를 찾아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는 현재로써는 정확한 정보입니다 🙂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트위터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셔도좋습니다.

결론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는 것은 중요한 결정 사항일 수 있으며 계속하기 전에 결과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문서에 제공된 단계별 가이드에 따라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을 안전하게 탐색하고 디지털 존재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계정이 삭제되면 복구할 수 없으니 잘 생각하셔야 하구요. 이상 트위터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