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스팅 요금 결제시 주의할 점

아마 워드프레스를 선택함에 있어서 지난 포스팅에서는 클라우드웨이즈를 추천드린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본인의 블로그 방향을 살펴볼 필요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지 못한 워드프레스 호스팅 요금 결제시 주의할 점에 대해 적겠습니다.


|

호스팅 요금제의 차이


워드프레스 호스팅 요금 결제시 주의할 점-클라우드웨이즈 가격표


요금제의 차이를 우선 알기 위해서는 위의 항목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RAM : 서버 사이즈를 의미하는데 트래픽과 복잡한 작업을 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Processor : 우리가 아는 CPU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ore가 높을수록 더 복잡한 연산이 가능한 것이겠죠.

Storage : 서버에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 양입니다.

Bandwidth : 클라우드 서버와 사용자간에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을 의미합니다.


작성하는 글과 이미지 등 파일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1GB RAM의 기본 요금제를 사용했을 경우 하루에 5천명 ~ 2만명 정도의 트래픽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일반 유저의 입장에서는 감을 잡기 편할 것 같습니다.


호스팅 요금제 결제시 주의할 점

우선 호스팅 요금이 여러가지 플랜으로 나뉜 이유는 사용 목적에 따른 이유가 있습니다. 많이 본인의 웹사이트 방문자가 많고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라면 상위 플랜을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는 그렇게 할 필요는 없을 뿐더러 꼭 제가 말씀드린 클라우드웨이즈를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도 없구요.


그러나 본인의 블로그를 키워서 제휴마케팅, 혹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많은 트래픽을 발생하고 싶다 했을 때는 클라우드웨이즈의 최소 요금제부터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이러한 와중에서 세분화 서비스를 두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의 경우에 따라 차이를 두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스탠다드를 통해서 현재 기준으로 14달러보다는 3달러가 적은 11달러를 결정하는 것이 부담이 덜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더 규모가 커졌고 많은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을 때 그 상위인 2GB 플랜을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플랜 같은 경우는 5~6만명 정도의 하루 트래픽 수준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정도로 감을 잡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넉넉하고 좋은 기능의 플랜을 선택하는 것은 차후에 변경이 가능한 부분이까요.


자세한 것은 요금제 비교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호스텅 업체 선정 기준이 궁금한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호스팅 요금제 선택시 주의할 점을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그 플랜안의 용어들에 대해서 익혀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꼭 본인의 블로그 규모를 생각해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