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 후 SSL 인증 설치

앞선 포스팅에서 도메인 선정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도메인 구입하고 DNS 설정을 마쳤다면 클라우드 웨이즈에 완벽하게 연결과정을 마쳐야 합니다. 2가지 과정이 필요하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의 도메인 관리에 들어가기



도메인 선정과 DNS 설정 작업이 끝나면 클라우드 웨이즈에 와서 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 후 SSL 인증 설치 - 클라우드웨이즈 화면

클라우드웨이즈의 APPLIcation에 들어가면 왼쪽에 Domain Management가 있는데 여기 들어가서 2번과 같이 Add domain을 해줍니다. 그러면 원래는 1개만 있던 주소에서 위와 같이 하나 생기게 되는데 이 도메인을 메인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3번에 들어가서 primary로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연결과정이 끝나고 시간을 두고 기다리면 연결이 됩니다. 대체로 빠르게 되는 편인데 사정에 따라서 몇 시간이 걸릴 수 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 후 SSL 인증 설치 - 브라우저 상에 뜨는 화면

연결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는다고 뜨는 이유는 SSL 인증 설정을 해주지 않아서입니다.

따라서 마지막으로 SSL 인증 설정만 하면 끝납니다.


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 후 SSL 인증 설치


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 후 SSL 인증 설치 - 클라우드웨이즈 화면


위 화면에서 SSL Certificate 항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할 도메인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갱신을 할 것이냐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갱신하단는 것에 활성화를 해줍니다.


왜냐하면 3개월마다 갱신을 해줘야 하는데 이를
일일이 챙기는 것은 힘들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웨이즈에서는 무료로 SSL을 이렇게 쉽게 연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 후 SSL 인증 설치 - 브라우저 상에 뜨는 화면

그러면 이제 제대로 된 화면을 보면서 블로그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마무리

간단히 워드프레스 도메인 연결하고 SSL 인증하는 작업하는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다른 호스팅을 사용한다면 방법이 다소 다르겠지만 이러한 프로세스를 거쳐야 한다는 과정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