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3가지 소개

하루 중 이미지와 영상을 한번이라도 접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깊숙하게 자리잡은 이미지와 영상은 스마트폰과 함께 빠르게 빠르게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역시 PC에서조차 이미지를 보는 일이 많아지게 되었고 좀더 빠르고 쾌적하게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글목록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의 필수요건


이미지 뷰어가 유료라면 아마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고 속도도 빠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다루는 업을 하지 않는 이상은 이미지 뷰어를 유료로 구매한다는 것도 부담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또한 구독 시스템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월 혹은 년마다 구독료를 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소개해드리는 뷰어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닏다. 말 그대로 뷰어 프로그램은 편집 프로그램이 아니라 빠르게 이미지를 넘겨볼 수 있는게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은 무겁고 가벼운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최대한 이미지를 빠르게 체크해나가기 위해서는 가벼운 프로그램이 좋겠죠. 그래서 3가지 정도만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3가지


FAST STONE IMAGE VIEWER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프로그램이라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국내에서는 또 그렇게 많이 이용하지는 않는 것 같아 제일 먼저 소개해드립니다. 비교적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이미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빨리 돌려보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 눈의 포착력은 엄청 빠르기 때문에 사진 한장 한장 넘기는데 시간 소요되는 것을 참지 못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빠르게 이미지를 처리하고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리고 그 것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색의 변형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빨강을 빨강으로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뷰어가 필요합니다. 빠르게 이미지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품 사진 같은 것을 올리려고 할 때 뷰어가 그 색상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거든요.


그러한 점에서 FAST stone은 색역이 넓기 때문에 온전한 색을 표현해 줍니다.

FAST STONE IMAGE VIEWER (1)

복잡해 보이는 화면 구성과 기능들인 거 같지만 뷰어로서 이용한다면 특별히 어려움은 없습니다. 클릭해서 이미지가 시원시원하게 크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라 큰 화면으로도 빠르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꿀뷰

반디소프트에서 나온 꿀뷰도 빠른 이미지 처리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아마 만화책을 볼 때 편리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꿀뷰의 장점 역시 빠르게 실행하고 가볍다는 점에 있습니다. 사진의 EXIF 정보를 보여주기도 하구요. 압축 해제 없이 압축된 이미지 파일을 보여준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프로그램 설치파일 용량도 8MB가 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실제로는 FAST STONE을 많이 사용하지만 꿀뷰 역시 보조적으로 사용할 때가 있는데 둘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꿀뷰 화면

굉장히 깔끔한 UI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겠죠?


jalbum


이거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프로그램이기도 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앞서 소개한 2프로그램에 비해서 용량면에서 가볍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는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앨범을 만들고 관리하는데 있어서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뷰어 속도도 빠른 편이지만 엄청 빠른 편은 아니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가 높거나 용량이 큰 파일이라면 다소 속도가 줄어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미지 퀄러티가 꽤 잘 나오기 때문에 140MB의 설치파일 용량에도 불구하고 해볼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jAlbum 화면


유로버젼으로 전환도 가능하지만 무료 사용도 무난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선택에서 주의할 점


이미지 뷰어는 앞서 설명했듯, 2가지 관점에서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를 가볍게 보여줄 수 있는가?
  • 본 색상을 잘 표현해주는 색역을 가지고 있는가?


이 2가지만 가지고 선택하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