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정리

점점 정교해지고 좋은 기능들을 담은 세련된 스마트폰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출고가 뿐만 아니라 요금제가 상당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보다 좀더 부담을 줄이면서 휴대폰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폰을 1개 사용하기도 하지만 사업적으로 2개이상의 폰을 사용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메인이 아닌 곳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 대부분은 그렇게 방향을 바꿀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둘째 아이가 커감에 따라 새로운 폰을 해줘야 하는 상황이 왔고 이에 대해서 적절한게 무얼까 고민하던 중 우체국 알뜰폰에 대해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의 경우 통신사업자도 11개나 될만큼 평소에 듣지 못한 통신사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은 불안할 수 있으나 그래도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것인만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우 저렴한 요금제들이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10개월간 무료로 사용하다 11개월부터 기본료가 책정되는 요금제가 있고 매월 1천원대의 요금제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은 음성이나 문자보다는 데이터 사용량이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데이터 사용량은 아무리 줄인다하더라도 WIFI가 통하지 않는 곳에서의 변수들이 많기 때문에 생각했던 것보다 넉넉하게 하는 편이 좋습니다. 만일 3개월 동안 데이터 사용량이 계속 남는다하면 낮추는 방향으로 하셔도 되고 그렇게 본인의 경험치를 가지고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종류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알뜰폰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면 평소에 보지 못했던 종류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각 제조사에서 광고하고 강조했던 모델들은 기능이 좋겠지만 우리가 매체상에서 잘 보지 못했던 모델들은 기능이 보급형 형태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락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적은 금액의 단말기를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알뜰폰 상품 화면

예를 들면 위의 화면처럼 월납부요금과 함께 할부원금을 생각해주시면 되는데, 월납부요금은 요금제의 순수금액이고 할부원금은 일시불로 구매해도 되고 할부 구매 30개월로 해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폰을 선택했다고 했을 때에는 대략적으로 월 5800원 정도의 금액으로 2기가 데이터 상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기기가 큰 비용은 아니지만 월로 생각했을 때는 일반 폰을 구매할 때보다 훨씬 경제적인 이득이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세컨드 폰이나 저학년 아이에게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부모님에게도 해도 좋지만 이왕이면 부모님은 좋은 폰을 자급제로 해서 저렴한 요금제로 해주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알뜰폰 가입방법

알뜰폰 가입은 일반 휴대폰 개통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더 간단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나온 순서대로 가입을 따르면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2 - 요금제 화면


본인의 유형이 신규가입이냐 번호이동 혹은 기기변경이냐에 따라 선택해주면 되고 또한 기기와 함께 가입을 할 것이냐 그냥 요금제만 바꿀 것이냐 기준을 정해놓고 접근하면 되겠습니다.

가입시에는 물론 우체국에 방문해서 본인확인을 하기도 하지만 신용카드를 이용한 본인인증 혹은 범용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을 거치고 가입신청을 하면 됩니다. 과정을 단순화해서 아래와 같이 적어드리겠습니다.


  1. 우체국 홈페이지 방문해서 알뜰폰 유형 결정
  2. 본인인증(신용하크 혹은 범용공동인증서 혹은 우체국 방문)
  3. 가입신청서 작성
  4. 온라인 신청 완료 후 해피콜 수신
  5. 상품수령 및 개통 완료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우체국 방문시 가입자가 성인이나 미성년이냐에 따라 준비해야할 것들은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성인인 경우 : 신분중, 납부은행 계좌 번호 및 카드번호
미성년자인 경우 : 가족증명서류(발행3개월이내).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우체국 알뜰폰 가입의 장점

한번에 11개 이상의 알뜰폰 업체들의 상품을 비교해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물론 각자 텔레콤 회사에 들어가 알뜰폰을 가입할 수는 있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단순화해서 가입하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가입 절차또한 간단한 것이 메리트가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의 단점

아무래도 메인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맹점의 혜택은 못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멤버십 이용으로 인해 할인받는 혜택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 하면 오히려 요금제가 저렴한 편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우체국 알뜰폰을 보다 보면 기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괜찮은 중고폰을 구입해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해서 유심칩을 받아 개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번에 폰 구매소비가 있어서 부담이 있겠지만 월요금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유지비용에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감가삼각이 덜한 중고폰을 구입한다면 나중에 판매할 수도 있어서 폰 개통에 있어서 많은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알뜰폰 구입에 있어서 방향을 잡기 어려웠던 분들은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리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