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는 법 6가지


구글을 대상으로 블로그 하는 분들이라면 사진용량은 블로그 로딩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진퀄러티를 유지하면서 용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 용량 줄이는 법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록


사진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3가지

포토웍스 (PHOTOWORKS)


포토웍스는 사진 용량줄이기 위해 오랫동안 사용해본 프로그램으로서 사진에 낙관을 넣거나 이미지 크기 조절, 용량을 줄이기 위해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진 수가 수없이 많아도 작업가능한 장점이 있어 여러장의 사진의 작업이 필요할 때 작업해주시면 좋습니다.

포토웍스 사용시에는 이미지를 해당 리스트안에 드래그앤 드롭으로 가져다가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어요.



포토스케이프 ( PHOTOSCAPE X)


포토스케이프 역시 무료로 이미지 편집기능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널리 사랑받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사진이어붙이기나 이미지 용량 및 사이즈 줄이는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윈도우 10 이상 사용자라면 photoscape X 무료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유료인 PRO버젼을 이용하면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구요.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 한장 한장 자세히 편집하고자 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PHOTOSCAPE로 사진용량 줄이는 화면


JPEG MINI


그림판을 이용할 수 도 있지만 이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조금은 낯선 JPEGMINI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평가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유료버젼인 경우는 현재 59달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비교적 보기 편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올리고 버튼 누르면 바로 용량이 줄어든 상태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따로 백업본을 미리 만들어두어야 원본이미지를 다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JPEGmini 이용해 사진용량 줄이는 사진화면
JPEGmini 이용해 사진용량 줄이는 사진화면


사진용량 줄이는 사이트 3가지


TINYPNG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인데 정말 편리하게 이미지를 웹상에 끌어다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이미지를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 해상도 사진의 경우는 유료 결제를 이용해야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웹상에서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은 화면에 이미지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올려놓고 사진을 받으시는 과정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에 이미지 20개까지 무료로 용량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tinypng 이용해 사진용량 줄이기

사이트 방문하기

ILOVEIMAGE


이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용량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이미지 크기 조절 및 간단한 편집, 이미지 형식 변환을 할 수 있어서 종합적인 사진 편집작업을 하기 위해 유용한 면이 있습니다. 방법은 동일하게 드래그앤 드롭으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Iloveimage 홈페이지 화면
Iloveimage 이용해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방문하기


COMPRESSJPEG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미지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쉽게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를들면 jpg를 pdf 파일로 변환하는 등 파일 형식을 변환하고자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장 한장 할때는 속도가 괜찮지만 여러장을 업로드하면 속도가 다소 느려지는 특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 방문하기


이상 이미지 용량 줄이는 6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지 용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사이트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위에 제시된 것들은 그 중에서 사용하기 편한 것이기 때문에 소개드려본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