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7가지 추천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부분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까지 구할 수 있는 곳을 알아둔다면 매우 유용한 소스들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블로거들을 위해 가장 도움이 될만한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를 엄선해서 보여드릴까 합니다.


글 목록



일러스트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

일러스트는 일반 이지미와는 다르게 정제된 느낌을 주고 시선을 확 끄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진도 마찬가지이지만 사견으로 덧붙인다면 역시 일러스트 이미지는 압축된 색감과 형태를 보여주기 때문에 보는이로 하여금 긴장하지 않으면서 볼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줍니다 .

따라서 본지에서 일러스트 사이트를 알아두고 웹브라우저에 즐겨찾기를 해 놓으신다면 디자인 작업 및 블로그 포스팅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7가지 추천

일러스트는 대체로 국가마다 다른 차이가 있기도 하고 트렌드를 따르기도 합니다. 그런데 무료 일러스트 자료를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거의 공통적으로는 자체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일러스트 자료를 다운받아 문구를 추가하거나 변형해서 사용하는 것은 어느정도 허용합니다. 올려진 자료 그대로 상업적으로 재판매하거나 비윤리적인 내용에 이용하는 것 또한 규정상 반한는 것으로 확인을 할 수 있구요.


아래에서 소개하는 각각의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에서는 그러한 정책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사용전 꼭 라이센스 관련 문구를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


일러스트야 (Irasutoya)


일본의 아기자기한 느낌의 일러스트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곳에서 다량의 일러스트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라스토야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곳만의 일러스트 아이덴티티가 강하기 때문에 일본어를 모른다 하더라도 쉽게 자료를 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구경하기일러스트야 홈페이지 방문하기
특징제작물당 최대 20장까지는 무료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이상은 유료
저작권관련편집가공부터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지만 비윤리적사용엔는 금지
일러스트야 홈페이지 화면

Undraw


오픈 소스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같은 이미지라 하더라도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어떤 포스팅의 색깔을 추구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구경하기 언드로우 홈페이지 방문하기
특징SVG파일로도 사용가능
저작권관련상업적 비상업적 용도 사용 가능, 단 원본 그대로 사용은 상업적 사용은 금지
undraw 홈페이지 화면

휴먼픽토그램


일본에서 열린 올림픽 개회식 때 픽토그램 퍼포먼스가 눈길을 끈 적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블로그나 이미지 활용을 할 때 사람들의 행동 형태가 나와있는 픽토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독특함을 더할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경하기휴먼픽토그램 홈페이지 방문하기
특징 AI버젼도 다운받을 수 있어 편집이 가능하다.
저작권관련원본 그대로 사용 및 재판매는 금지
휴먼픽토그램 홈페이지 화면

로우픽셀 (rawpixel.com)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도 유명한 로우픽셀에서는 고 퀄러티의 일러스트 자료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러스트 이미지를 구하는 분이라면 필히 알아두면 좋을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경하기로우픽셀 홈페이지 방문하기
특징고퀄러티 이미지들이 많다. 개인, 상용에 따라 라이센스 구분
저작권관련이미지 재분배 금지, 비윤리적 사용 금지


open doodles


역동적이고 과도한 액션이 들어간 일러스트가 눈에 띈는 곳입니다. 일반적인 일러스트와 다르게 캐쥬얼한게 특징이며 유튜브 컨텐츠 제작할 때도 이용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픈디자인 소스로 제한없이 이미지를 복사, 편집, 리믹스,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구경하기오픈두들스 홈페이지 방문하기
특징사람 동작 관련 일러스트가 많음
저작권관련 상업적, 비상업적 사용 가능


open doodles 홈페이지 화면


리틀딥 (Littledeep)


한국어로 구성되어 있는 사이트이므로 친숙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구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많기 때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필히 알고 있으면 좋을 사이트입니다.


구경하기리틀딥 홈페이지 방문하기
특징AI, PNG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자료가 방대함
저작권관련개인, 상업욕 사용가능 자유롭게 편집 후 사용 가능, 재배포 금지
little deep 홈페이지 화면

드로우킷 (Drawkit)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미지들이 많아 블로그 포스팅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와 버젼으로 소스를 제공해 줍니다. 무료 및 유료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있으면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도 자료가 매우 방대합니다.


구경하기드로우킷 홈페이지 방문하기
특징광고에서 자주 볼 수 있을만한 이미지
저작권관련편집가공부터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지만 비윤리적사용엔는 금지


drawkit 홈페이지 화면


지금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중에서 괜찮은 것들을 추려봤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다시한번 꼭 라이센스 관련 지침을 사이트에서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