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누끼 따는 법 3가지

쇼핑몰을 준비하거나 유튜브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누끼 딸 일이 있습니다. 쉽게 하는 방법과 정교하게 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오늘은 되도록 간단히 할 수 있는 누끼 따는 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목록



누끼란


누끼라는 것은 피사체의 가장자리를 따서 원하는 배경이나 다른 주제와 합성하기 위해 배경을 제거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요즘은 이미지에 대한 인공지능이 발달했기 때문에 대부분 배경과 주제를 잘 분리해내기도 하지만 복잡한 이미지일 경우 쉽지 않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누끼라는게 쉬우면서도 어려운 작업이기도 합니다. 상품사진의 경우는 깔끔하고 정교한 이미지 분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포토샵과 같은 정밀 툴을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편리한 누끼 따는 법을 찾고 있기 때문에 포토샵 방법은 차후에 적고자 하며 아래에서 누끼 따는 사이트에 대한 소개와 방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누끼 따는 법 3가지


1. Adobe creative cloud express 이용한 누끼 따는 법


이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소 어려워 보이더라도 하고 나면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Adobe 계정이 필요한데,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면 누끼를 비교적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교하게 해결이 되지는 않습니다. 사람의 머리카락이라던지 이미지가 복잡할 경우 누끼의 결과물이 좋지는 않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1.홈페이지에서 Remove Background를 선택하기

adobe 홈페이지를 이용한 누끼따는 법 화면

2. 이미지 업로드 버튼 누르기

adobe 홈페이지를 이용한 누끼따는 법 화면

3. 이미지 드래그앤 드롭

adobe 홈페이지를 이용한 누끼따는 법 화면

4. 누끼 완성 후 편집할 것인지 다운로드 할 것인지 선택


아래 사진과 같이 선택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좀더 변형을 하고 싶다하면 Customize를 눌러주면 됩니다. 한글 버젼에서는 맞춤화하기로 나올꺼에요


adobe 홈페이지를 이용한 누끼따는 법 화면

5. 편집해보기


편집하기 창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adobe 홈페이지를 이용한 누끼따는 법 화면

어도비 배경제거 사이트 가보기


2. remove.rg 사이트 이용한 누끼 따는 법


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회원가입없이도 접속하자마자 화면상에 이미지를 끌어다 놓는 것만으로도 바로 배경이 제거되어 나옵니다. 강점은 정말 빠른시간에 해볼 수 있다는 것이죠.

꽤 우수한 품질로 되긴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높은 해상도로 뽑아내기 위해서는 유료결제로 이용하거나 회원가입을 해서 결과를 얻어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물에만 조금더 특화된 느낌이 강합니다.

유튜브 섬네일을 위한 누끼따기가 필요하다면 이정도로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1.웹사이트 첫 화면에서 바로 원하는 사진 드래그 앤 드롭

removebg 누끼 방법


2. 제거된 배경 사진 다운로드

removebg 누끼 방법 화면

절차는 참 간단하죠?


remove 홈페이지 가기


3. photoscissors 이용한 누끼 따는 법



1. 홈페이지 화면 들어가기

photoscissors 이용화면

2. 누끼 결과를 보고 보정할 부분을 편집한다.

photoscissors 이용화면


다운로드할 때 편리한 점은 이용하려는 사이즈에 따라 미리 프리셋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할 듯 합니다.

photoscissors 이용화면


photoscissors 홈페이지 가기


이상 누끼 따는 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