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관련주 5가지와 상승명분 살펴보기

각 전문가들이 2023년 가장 유망한 분야가 AI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AI가 그린 그림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사회의 많은 분야의 파급력이 크다고 예상하는 가운데 챗GPT 관련주 역시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글 목록

챗GPT란


챗GPT는 우리가 이미 기술의 초입 단계를 겪고 있기 때문에 단어가 생소할 뿐 어려운 개념은 아닙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사람과 AI가 대화를 하는데 좀 더 인간적으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술의 방향은 기계를 인간처럼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음성인식, 사람들의 사고, 사람들의 감정상태 등등을 기계가 학습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가 되어왔습니다.


그런데 이제 OPEN AI사가 개발한 챗GPT에 대한 가능성을 모두가 기대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글, MS, 네이버, 카카오톡, KT 등등 굴지의 플랫폼 기업과 통신사들이 이러한 모델을 서비스하기 위해 각자의 방식으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의 고민 그리고 지식에 대한 고민을 인공지능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은 단순한 포털사이트에서의 지식 검색과는 다른 형태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챗GPT 관련주 5가지


챗GPT 관련주는 많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로봇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관련주들은 돌아가면서 상승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다소 바닥에서 대부분 100% 이상 상승을 했기 때문에 위험한 구간이란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이 분야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본다면 그 천장을 알 수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MS도 OPEN AI 회사에 12조를 투자할 것으로 알려진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중에서 주목해야 할 종목들이 있다면 한 번 정보들을 나눠볼까 합니다. 시기에 따라 종목들의 순환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참고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종목기업 보유 기술
코난테크놀로지자연어 검색기술 및 디지털 컨텐츠 심층 분석 기술
인공지능 성우 코난 보이스 운영
20년 이상의 AI 업력
빅데이터분석, 챗봇, TTS, 객체인식, 자동화 추천 서비스
솔트룩스AI와 관련한 등록 특허 82건
AI 데이터 자산은 아시아 최대규모
20년 이상의 AI 업력
23년 3월 ‘플루닛 스튜디오’, ‘메타휴먼 서비스’ 공개 예정
AI 메타휴먼은 웹에서의 개인비서 역할
셀바스 AI음성인식 기반 AI 서비스
광학문자인식, 필기인식, 자연어처리, 질화예측 등 서비스
20년 이상의 AI 업력
마인즈랩맞춤형 AI 서비스 구현
휴먼 AI를 이용한 유저 개인 컨텐츠를 구축
광학문자인식, 필기인식, 자연어처리, 질화예측 등 서비스
10년의 AI 업력
브리지텍한국형 AI, 자연스러운 한국어 구현
음성합성(TTS),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음성인식
30년 가까운 회사의 업력


코난테크놀로지,솔트룩스 주식 차트

챗GPT 관련주 상승 명분 추론해보기


관련 종목종목 차트적 분석
코난테크놀로지상한가 이력 없음
매물대 소화 구간
바닥에서 2.5배 상승 중
유통물량이 30% 정도로 적은 편
솔트룩스상한가 최근 2번 이력 있음
매물대 소화 구간
바닥에서 4배 정도 상승 중
유통물량이 80% 정도로 많은 편
셀바스 AI상한가 이력 없음
매물대 대체로 소화된 구간
바닥에서 2배 정도 상승
유통물량이 80% 정도로 많은 편
마인즈랩상한가 이력없음
물린 매물대 다소 있음
바닥에서 2배 정도 상승
유통물량이 60% 정도로 많은 편
브리지텍상한가 이력 없음
물린 매물대 돌파시는 상승여력이 보임
바닥에서 40% 정도 상승
유통물량이 60% 정도

이렇게 정리를 해보니 코난테크놀로지와 솔트룩스가 가장 많이 상승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상한가도 나왔으며 거래대금이 집중되었다는 점이 상승폭을 다른 종목에 비해 크게 가져간 것 같습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 가치는 개인이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다 비슷한 업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시간이 지나서 어떠한 종목이 더 크게 상승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셀바스AI,마인즈랩 주식차트
브리지텍 주식 차트


종목의 상승을 예측하는 글은 아니고 지난 내용들을 바탕으로 분석을 하는 글이기 때문에 참조를 하시고 관련 공부를 해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종합적으로 AI 테마에 속하면서도 챗GPT에 특화된 종목들입니다. 이와 더불어 같이 봐야할 것이 로봇, 일반적인 AI, 메타버스, XR, AR 등 다 맞물려 있기 때문에 요즘 가장 핫한 분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약


가수가 부르지 않은 노래를 똑같은 목소리로 재현, 그리고 지난 대선에서 보여줬던 대통령 AI 후보 이런 것들을 보면 AI 기술이 많이 녹아들어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더 일반인의 문화 생활 및 생산활동에서 활용하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 또한 먼 미래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챗GPT 관련주 5가지와 AI 관련 기업의 특성 및 상승명분에 대해 알아보았고 점점 더 뛰어난 기업들이 생겨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생각하고 관련서적을 읽고 투자에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