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크로키 실력 늘리는 방법 5가지

크로키가 생각보다 간단해 보이지만 막상 하게 되면 쉽지 않습니다. 인체 크로키를 잘하기 위해서 빠른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 꾸준히 늘릴 수 있는 인체 크로키 실력 늘리는 방법에 대해 5가지 알아보겠습니다.

크로키 실력 늘리는 방법 5가지


자주그리기

크로키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자주 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매일 조금씩이라도 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크로키 잘하는 분들은 하루에 한개씩 그리는 습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큰 흐름부터 파악하고 머뭇거리지 않고 과감하게 그린 후 디테일 묘사는 남는 시간에 하는 것으로 순서를 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포즈 연습


다양한 포즈를 그려보면서 인체의 구조와 비례를 이해하고, 각도와 움직임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포즈는 정말 그림의 다양한 소재가 되고 있습니다. 같은 사람을 그려도 동작 하나하나가 다 새롭고 그림의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이프 드로잉 클래스 참여


전문가들의 지도를 받으면 크로키 실력을 더욱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라이프 드로잉 클래스를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펜데믹 이후로 온라인 클래스 시장이 엄청 성장했고 수요도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자료 시청


인터넷에는 크로키에 대한 다양한 비디오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다른 작가들의 작업 과정을 보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정말 원하면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YOUTUBE 같은 곳에서도 다른 작가의 작업과정을 상세히 알 수 있고 배울 수 있다는 것은 큰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케치북 채우기


크로키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작업을 해야합니다. 작은 스케치북을 이용하여 매일 조금씩 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한권을 정해서 이것만은 완성해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INSTAGRAM 이나 YOUTUBE 에 작업과정을 올리는 것도 동기부여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팔로워도 생긴다면 좋겠죠.


인체 크로키 실력 늘리는 방법 - 크로키 사진

인체 크로키 공부를 위한 홈페이지

그리고 크로키를 위해 참고할 만한 크로키 관련 홈페이지를 7가지 정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 Line of Action (https://line-of-action.com/): 다양한 포즈와 타이밍에 맞춘 연습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료와 유료가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연습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 Quickposes (https://www.quickposes.com/en/gestures/timed): 타이머와 함께 다양한 포즈를 제공하여 빠르게 연습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Proko (https://www.proko.com/figure-drawing-fundamentals-course/): 크로키에 대한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비디오 자료와 워크북 등을 제공합니다. 포스드로잉을 공부하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 Ctrl+Paint (https://www.ctrlpaint.com/library): 그림 그리기에 대한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인체에 대한 강좌도 있습니다.
  • Bodies in motion (https://www.bodiesinmotion.photo) : 다양한 인체 포즈를 제공해주고 양질의 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가 필요합니다. 인체 크로키 다양한 모습 레퍼런스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 Love Life Drawing (https://lovelifedrawing.com/): 라이프 드로잉 강좌와 팁, 그리고 연습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한 포즈를 제공하고 있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New Masters Academy (https://www.nma.art/): 그림 그리기에 대한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인체에 대한 강좌도 많이 있습니다. 라이프 드로잉 연습에 필요한 기본 기술부터 고급 기술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인체 크로키 실력 늘리는 방법과 도움이 될 수 있는 웹사이트를 7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시 강조드리면 무엇보다 그림은 꾸준한 연습입니다. AI그림이 유행인 요즘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그림은 본인의 만족을 위해서도 좋은 취미입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