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미국세금 정보 입력방법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서 지급보류라는 이야기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미국세금 정보 입력을 요구하는데요. 세금 정보 등록을 잘못할까 두려운 분들을 위해서 정보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적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미국세금 정책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어느날 다음과 같은 알림이 오기도 합니다. 이럴 때 지급보류라고 해서 덜컥 겁이 나기도 하는데요. 금액이 많건 적건간에 우리 수고로 받는 금액이기 때문에 정당하게 받지 못하면 안되겠죠.


물론 금액을 지급하지 않겠다는 것이 아니라 미국세금정보를 등록하지 않으면 전체 수익의 24%를 세금 원천징수 하는데, 세금정보를 등록하면 미국 수입에 대한 것만 30% 원천징수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이죠


애드센스 국가별 실적 화면


물론 저같은 경우 현재 미국의 금액이 그렇게 많은 부분이 아니라 할지라도 챙겨줘야 할 부분입니다.


차근차근히 세금 정책 리뉴얼대로 작성을 해주면 됩니다. 3년마다 갱신하서 작성하는 부분이니 갱신할때마다 양식의 변경이 없는한 다음의 절차법을 따르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작성법을 안내해드릴께요


보통은 개인일꺼라는 가정하에서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세금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AdSense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결제’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미국 세금 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5. ‘세금 정보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세금 상태(미국 거주자 또는 비거주자)를 선택하고, 해당하는 양식을 작성합니다.


다만 애드센스 자체내에서 지급보류 정보가 나와서 정보를 입력하라고 하면 다음을 클릭해주셔서 작업해 줘도 됩니다.



미국세금 정보 입력방법


1. 결제>설정>세금 정보관리에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세금 정보 추가를 눌러 입력을 시작합니다.


2. 양식 시작을 눌러준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3. 미국세금정보 입력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개인이라면 위와 같이 선택해서 w-8BEN 양식으로 이동하기를 눌러줍니다.


4. w-8BEN 양식 입력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개인이름은 영문으로 입력하고 국가 선택과 나머지는 선택사항이니 넘어가 주셔도 됩니다.


5. 주소지 입력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위의 번호 순서대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상세주소는 한글로 입력할 경우 진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영문으로 입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조세조약 선택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보통 이부분이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블로그 수익이 꼭 국내에서만 봐서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인데, 미국내 거주해서 미국관련 사업자가 아니라면 “아니오”를 선택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7.미국에서 수행할 활동 및 서비스 선택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이 부분 역시 미국내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미국에서 직원을 고용하거나 설비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니오”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8. 세금신고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전자 형식으로 고지 받기 위해서는 우편 수신 중지를 요청했습니다. 이는 원하시는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9. 문서 미리보기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서류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확인을 하고 다음을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10. 상태 불변 진술서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이 부분은 구글이 원천징수세 환급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당 부분 공란을 작성해 주고 제출 합니다.


이름은 되도록 다 영문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11. 신분 확인


이미지로는 남기지 못했는데 신분증을 찍은 사진을 보내서 제출을 하면 됩니다.


12. 확인 후 완료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화면

이상 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미국세금 정보를 참고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미국세금 정보 입력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소 절차는 걸리지만 심사후 잘못된 것이 있다면 재통보가 오니까 그에 따라 절차를 따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올바른 세금정보 입력은 애드센스를 잘 운영하는 방법의 첫걸음이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