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웹마스터 검색등록하는 방법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개선하려면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본인의 사이트가 노출이 된다는 것은 더 필요한 일이라 생각하는데요. 비용도 들지 않기 때문에 시도해볼 만 일입니다. 빙 웹마스터 검색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빙 웹마스터 검색등록하는 방법


1단계: Bing 웹마스터 도구 계정에 가입

첫 번째 단계는 Bing 웹마스터 도구 웹사이트를 방문해 계정에 가입을 합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MS 계정이 있다면 그 계정으로 들어가면 되지만 아직 Microsoft 계정이 없는 경우 Bing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려면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 방법 =구글 검색화면 2


2단계: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추가

Bing 웹마스터 도구 계정에 로그인 후 사진과 같이 대시보드에서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웹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 방법 3 - 빙 검색등록 화면


굉장히 어렵지 않은 루트라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추가를 하게 되면 우측에 다음과 같은 사진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 방법 4 - 사이트 추가후 화면


여기서 2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이미 구글서치콘솔에 등록되어 있는 웹사이트라고 하면 바로 그정보를 연동해서 가져오면 편리합니다. 구체적인 설정 그런 거 없이 원클릭에 해결되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을 우선 추천드립니다.


만일 그렇지 않을 경우 제공된 필드에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고 프롬프트에 따라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오른쪽 사이트 수동추가가 그 내용입니다.

확인 파일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거나 사이트 헤더에 메타 태그를 추가하는 등 여러 확인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구글서치 연동으로 가져왔을 경우는 다음과 같은 화면상태를 보게 될 것입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 방법 5- 구글서치콘솔 연동 화면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 방법 5- 구글서치콘솔 연동 완료 화면

이렇게 단계별로 과정을 밟아가면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3단계: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를 확인한 후 다음 단계는 사이트맵을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맵은 어느 검색포털사이트에 다 제출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잊으면 안됩니다.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나열하고 검색 엔진이 사이트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파일이기 때문입닏.


사이트맵을 제출하려면 대시보드의 “사이트맵” 탭으로 이동하여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같이 사이트맵의 URL을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제출하시면 완료입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 방법 - 사이트맵 체줄 화면


구글서치콘솔과 연계된 경우 자동으로 등록이 되기도 합니다.


4단계: Bing에서 사이트 성능 모니터링

사이트가 Bing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되면 다음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Bing 검색 결과에서의 성능. 대시보드의 “검색 성능” 탭은 사이트 페이지의 클릭 수, 노출 수 및 클릭률(CTR)을 포함하여 Bing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의 성능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SEO를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에 따로 섹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5단계: Bing 검색에 맞게 사이트 최적화

마지막으로 Bing 검색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Bing 웹마스터 도구에서 제공하는 도구 및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 과 같은 화면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를 관리하는데 유용한 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 방법 -  SEO를 위한 툴 화면


예를 들어 대시보드의 “SEO 보고서” 탭은 끊어진 링크를 수정하거나 사이트 로드 시간을 개선하는 등 사이트의 SEO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백링크” 탭을 사용하여 어떤 외부 사이트가 귀하의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더 높은 품질의 백링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 빙 웹마스터 검색도구를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상 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